인천시, 지역혁신성장 위한 국제컨퍼런스 개최…과학기술 정책·4차산업혁명 사례 발표
상태바
인천시, 지역혁신성장 위한 국제컨퍼런스 개최…과학기술 정책·4차산업혁명 사례 발표
  • 정대철 기자
  • 승인 2018.12.1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컨벤시아

인천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전국 17개 연구개발지원단과 함께 ‘한국이 지역혁신성장을 위해 가야 하는 길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13일 오후 1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1월 인천시가 국제 컨퍼런스 공동사업을 제안해 인천에서 개최하게 됐으며,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국의 과학기술과 4차 산업혁명 정책·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한다.

이정동 서울대 교수의 지역 내 지식의 축적과 이를 위한 과학기술과 산업의 유기적 협업체계 필요성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크누트 코샤츠키 독일 프라운호퍼 ISI 산업혁신정책센터장의 독일 과학기술혁신성장 정책 소개, 리우 셸린 중국과학원 대학관리학원 교수의 지역 양극화 문제에 직면한 중국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아리모토 타테오 일본 과학기술진흥기구 사회과학기술연구소장의 고령화 및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역과학기술 혁신성장정책에 대해 발표를 한다.

마지막으로 김성진 KISTEP 지역정책팀장이 4차 산업혁명과 지방분권화의 변화 속에 한국의 지역과학 기술혁신 성장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한영호 신성장산업과장은 “우리시는 올 초부터 4차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정부의 4차산업혁명 대응 방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지역산업을 기반으로 한 기본계획을 수립했다”며 “오늘 이 자리는 향후 인천지역의 과학기술 및 혁신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계기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