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식품산업 추진시책 홍보 책자 발간
상태바
인천시, 농식품산업 추진시책 홍보 책자 발간
  • 이경수 기자
  • 승인 2019.05.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고 FTA 대응 등 농촌의 미래를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홍보 책자를 발간한다고 17일 밝혔다.

홍보 책자에는 인천시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지역농정관련 유관기관·단체의 주요시책 등을 담았다.

인천 농업·농촌·농식품산업 추진시책으로는 앞으로 나아갈 농업정책의 방향과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인천시 농정관련 유관기관 단체들과 정보를 공유,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발굴·대응·협업·지원한다.

인천 농업정책 추진시책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고품질 농업육성, 농식품산업육성, 수출농업육성 등 9개 분야사업과 농산물우수관리, 친환경인증농산물관리, 농업정책자금 적기지원, 농업정책보험사업 활성화, 식품외식업체 컨설팅·수출지원 등이다.

시는 매년 농식품분야의 달라지는 주요제도를 책자에 담는 한편 농업인들에게 맞는 맞춤형 농림사업을 찾아 새롭게 변화는 농업환경정책에 농업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해서는 국가나 지방정부의 지원도 중요하지만 농업인 스스로가 경쟁력을 갖추려고 노력해야 한다”며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보 책자 내용 [자료제공=인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