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정서진중앙시장, ‘한가위 송편파티’ 개최
상태바
인천서구 정서진중앙시장, ‘한가위 송편파티’ 개최
  • 임혜영 전문기자
  • 승인 2019.09.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송편파티 준비모습
한가위 송편파티 준비모습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관내 정서진중앙시장에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월별이벤트로 ‘9월 한가위 송편파티’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정서진중앙시장은 2019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시, 인천 서구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정서진중앙시장은 매월 월별 이벤트를 열고 있으며, 이번 송편파티는 한가위를 맞이해 진행한 9월 이벤트로, 명절을 준비하기 위해 정서진중앙시장을 찾은 모든 고객들에게 송편을 나눠주며 상인과 고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전통복장을 한 키다리 포도대장과 김삿갓이 시장 안을 다니며 매직풍선을 만들어 고객에게 나눠주는 퍼포먼스와 함께 고객과 함께하는 대형 윷놀이, 투호놀이, 재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진행해 참여한 고객들에게 소정의 경품도 증정했다.

김해영 상인회장은 “오늘 행사로 정서진중앙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장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주민들이 이번 한가위 준비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애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정서진중앙시장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가을축제를 진행한다. 특히 11일 오후 1시에 정서진중앙시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제4회 한마음축제에서는 상인동아리 공연과 주민 노래자랑, 가수 축하공연이 있으며, 이어서 12일과 13일 양일간에도 시장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