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권, 2권’ 출간
상태바
좋은땅출판사,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권, 2권’ 출간
  • 임혜영 전문기자
  • 승인 2019.10.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에 입사하려면 소주 두 병은 마셔야 한다?
삼성의 참모습이 무엇인지 밝히다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권·2권, 장영수 지음, 삼성문화 편 244쪽 1만4000원, IMF 편 216쪽 1만4000원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권·2권, 장영수 지음, 삼성문화 편 244쪽 1만4000원, IMF 편 216쪽 1만4000원

좋은땅 출판사는 1999년에 출간되었던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 2’의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삼성에서 근무한 8년 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삼성만의 독특한 문화와 그 속에서 근무하는 ‘삼성인’들의 애사심, 정신세계, 생존을 위한 절박함 등을 생생하게 그려 내었다. ‘삼성’이 자타가 인정하는 세계 최고의 회사가 되기까지는 그 구성원들의 땀과 희생이 전제되었다는 점을 역설하고 있다.

저자는 삼성에 입사한 후 8년 동안 전사기획, 해외투자, 국내주식, 융자 등 여러 부서에서 다양한 일을 하면서 그 누구보다도 ‘삼성문화’와 ‘삼성인’의 특수성에 대해 많이 부딪혔다고 한다. 그러한 저자이기에 삼성만의 독특한 문화와 제도, 그 속에서 근무하는 ‘삼성인’들의 애사심, 충성심은 물론이고 생존을 위한 절박함까지 고스란히 담을 수 있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일벌레’, ‘회사인간’, ‘충성심’ 등으로 대변되는 ‘삼성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조직 내에서 생존하기 위해 하루하루를 얼마나 치열하게 살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특히 저자는 8년 동안 있었던 수많은 사건들을 일기 형식으로 생생하게 기록하여 글을 읽고 난 독자들로 하여금 삼성 속 ‘간접 근무’를 할 수 있게끔 해준다.

‘워라밸(일과 삶의 조화)’이 화두를 넘어 최대의 패러다임이 된 지금, 지금의 삼성이 있기까지 그 구성원들의 땀과 희생이 숨어 있다는 사실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끔 한다. 이 책에는 20년 전에도 샐러리맨의 소망은 ‘워라밸’이었음을 암시하고 있다. 수많은 젊은이들이 근무하고파 하는 ‘삼성’에서의 실제 근무와 일상은 어떤지 궁금한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1 - 삼성문화 편’과 ‘삼성인 샐러리맨 삼성문화 대기업문화 2 - IMF 편’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