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소산업육성기본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인천시, 수소산업육성기본계획 수립 착수
  • 마석철 기자
  • 승인 2020.05.2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협업‘인천광역시 수소산업위원회 발족’1차 회의 개최
송도동 미추홀타워에서‘인천광역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도동 미추홀타워에서‘인천광역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2일 미추홀타워에서‘인천광역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최근 제정된『인천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발족한 인천시 수소산업 위원회는 홍준호 인천시 산업정책관을 위원장으로 하여 수소산업에 경험과 관심이 풍부한 산학연 및 시민단체 위원 13명으로 구성, 향후 수소에너지 보급 활성화 및 관련산업 육성을 위한 인천시의 시정방향을 지원할 자문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주제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수소경제가 에너지 전환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며 미래 핵심 산업이라는데 공감하고 인천이 보유한 수소생산 및 활용 부문등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인천의 특성을 반영한 수소 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연말까지 인천형 수소산업의 비전과 정책 목표를 담은 인천형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서 위원장인 홍준호 인천시 산업정책관은 위원들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향후 인천시가 대한민국 수소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위원들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시는 정부정책에 따라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수소충전인프라구축, 정부의 수소산업 공모사업 참여, 민간부문 수소에너지 관련사업 지원 등 수소에너지시대 도래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