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닛산·인피니티 중고차 경매 출품량 크게 늘어”
상태바
헤이딜러 “닛산·인피니티 중고차 경매 출품량 크게 늘어”
  • 이승훈 전문기자
  • 승인 2020.06.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닛산·인피니티 철수 발표로 매도 희망하는 차주 증가
- 닛산 알티마는 5.5배, 인피니티 Q50도 2.9배 늘어
헤이딜러 닛산·인피니티 철수 발표 전·후 그래프
헤이딜러 닛산·인피니티 철수 발표 전·후 그래프

닛산·인피니티가 5월 28일 한국 시장 철수를 발표한 뒤 보유하고 있던 닛산·인피니티를 매도하려는 차주들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중고차 경매 서비스 헤이딜러는 닛산 브랜드 전체 차종은 철수 발표 전  2주 간 47대가 출품되었는데 철수 발표 후 2주간 208대가 출품되며 매도 요청이 3.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 중 닛산 알티마의 매도 요청 증가 폭이 가장 컸는데, 철수 발표 전 18대 출품에서 철수 발표 후 118대로 5.5배 증가했다.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도 철수 발표 전 58대에서 철수 발표 후 219대로 매도 요청이 2.8배 증가했다.

이번 데이터는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닛산·인피니티 차량 529대의 경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헤이딜러는 닛산·인피니티가 철수 발표 후 매도를 요청하는 차주가 많이 늘었다며 중고차 시장에 공급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중고차 시세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피알앤디컴퍼니 개요

피알앤디컴퍼니는 모바일기술을 이용해 한국에 중고차 모바일 경매 시스템을 정착시켜나가고 있는 IT벤처기업이다. ‘내차 팔기 앱 헤이딜러’를 서비스 중이며 헤이딜러는 매월 5만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50만개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