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 “멋진 등대사진으로 랜선여행 떠나보자”
상태바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 “멋진 등대사진으로 랜선여행 떠나보자”
  • 이승훈 전문기자
  • 승인 2020.09.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100만원 수여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포스터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포스터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계각)은 9월 28일(월)부터 11월 8일(일)까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등대의 수려한 경관을 담은 등대사진을 발굴하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랜선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처음으로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등대를 찍다, 추억이라는 공간에 담다’라는 주제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전국 등대 50개소를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랜선여행: 온라인에서 즐기는 여행

공모는 섬에 있는 등대(29개소)와 육지에 있는 등대(21개소)로 나뉘어 진행되며, 등대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디지털 기기로 찍은 사진에 한해 1인당 5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지원서를 작성해 사진 작품과 함께 공모전 누리집(www.등대사진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의 내용전달력, 창의성, 작품성에 대해 사진학 전공자, 항로표지 관련 전문가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7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총 상금 1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서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국립등대박물관이 운영하는 ‘등대와 바다 누리집(http://lighthouse-museum.or.kr/sea)’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는 데 활용되고, 향후 등대여권 등 콘텐츠 제작이나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현장 전시회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민종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으니, 온라인으로나마 아름다운 등대의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개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선박안전운항, 고품질 국가 부표의 제작수리 및 항로표지 장비용품 검사업무, 항로표지 조사연구, 교육 및 국제활동 등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