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개최
  • 마석철 기자
  • 승인 2020.11.1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7일 11시, 시청 중앙홀, 독립유공자 유족 등 30여명 참석
- 독립유공자 서훈 받은 고(故) 서규선 선생 유족에게 대통령표창 전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7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81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월 17일 오전 11시, 시청 중앙홀에서 광복회 인천광역시지부(지부장 김우영) 주관으로‘제81회 순국선열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규모를 축소하여 독립유공자 유족, 박남춘 인천시장과 신은호 시의회의장, 박현숙 보훈지청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순국선열 추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전수, 기념사, 순국선열의 날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독립유공자 서훈을 받은 고(故) 서규선 선생 유족에게 대통령표창이 전수됐다.

박남춘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인천시는 언제나 변함없이 인천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내고, 독립유공자 분들을 예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하는 한편

“대한민국 폐기물 정책의 대전환이 절실하다며, 인천시의 깨끗하고 안전한 자원순환체계를 만들어 내기 위해 죽산 조봉암 선생의 말씀처럼‘옳은 길이기에, 또 아니하고서는 안 될 일이기에’감히 독립지사와 같은 각오로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