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평생학습관 ‘스마트 강사 양성과정’, 우수사례로 꼽혀
상태바
인천서구 평생학습관 ‘스마트 강사 양성과정’, 우수사례로 꼽혀
  • 김정남 전문기자
  • 승인 2020.11.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평생학습관 ‘스마트 강사 양성과정’, 우수사례로 꼽혀
서구평생학습관 ‘스마트 강사 양성과정’, 우수사례로 꼽혀

인천서구평생학습관(구청장 이재현)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 평생학습강사 양성과정’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인천 서구는 지난 1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가 주관한 ‘언택트 시대, 학습권 사수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 관계자 연수에서 우수사례 발표에 나섰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구를 포함한 전국 6개 지자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서구의 ‘스마트 평생학습강사 양성과정’은 전통적인 교육방식에 익숙한 평생학습 강사들의 온라인 비대면 강의 역량 강화를 통해 ‘온택트(Ontact)강사’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를 위해 서구평생학습관은 프로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 블로그 운영법, 인쇄홍보물 및 영상 제작법, 구민 대상 단기특강 실습강의 교육을 진행해왔다.

양성과정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검색되는 프로강사의 브랜드 ▲이미지 및 동영상 강의자료 제작 능력 향상 ▲실습 강의로 비대면 온라인 강의 능력 향상 등의 성과를 냈다.

서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연기 및 취소되는 상황에서 지역 평생학습강사들이 빠르게 비대면 교육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사업들을 발굴·추진해 평생학습 관계자와 구민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