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대형 국책연구과제 연달아 수주... 167억 규모
상태바
인하대, 대형 국책연구과제 연달아 수주... 167억 규모
  • 김정남 기자
  • 승인 2021.09.0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대형 국책연구과제 수주한 5개 연구센터 초청 현판 수여식 개최
인하대학교 대형 국책연구과제 선정에 따른 현판수여식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대형 국책연구과제 선정에 따른 현판수여식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올해 상반기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주한 5개 연구실 및 연구센터를 초청해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대형 국책연구과제 수주에 따라 인하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연구비는 167억원에 이른다.

이날 현판을 수여받은 연구소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부품 소재 핵심연구지원센터(최진섭 교수) △세포교신제어연구센터(강주희 교수) △나노 대기입자 SERS 기초연구실(노철언 교수) △건물성능연구센터(조재훈 교수) △Zero E-waste를 위한 친환경 소재·공정 기초연구실(심봉섭 교수)이다.

화학공학과 최진섭 교수가 이끄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부품 소재 핵심연구지원센터는 교육부 기초과학연구역량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배터리 기술에 필요한 주요 핵심 연구 장비를 집적화해 에너지 및 배터리 소재 특화 센터를 조성하고 인근 대학, 연구소, 기업체의 연구개발 지원 기능을 수행한다. 지원받는 연구비 규모는 6년간 총 31억 2천만원(연간 5억 2천만원)이다.

의과대학 강주희 교수가 이끄는 세포교신제어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도연구센터(MRC)에 선정되어 난치성 신경질환과 암악성화를 대상으로 난치질환의 병리기전 규명과 진단·치료기술 개발 연구를 수행한다. 지원받는 연구비 규모는 7년간 총 94억5천만원이다.

나노대기입자 SERS 기초연구실, 건물성능연구센터, Zero E-waste를 위한 친환경 소재·공정 기초연구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에 선정되어 융복합 연구 활성화와 신기술 개발, 신진연구자 육성을 지원받는다. 지원받는 연구비 규모는 각 연구실마다 3년간 13억7천5백만원, 총 41억2천5백만원이다.

서태범 인하대 연구혁신본부장은 “대형국책연구과제 선정을 위한 교수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연구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