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대-미국 인디애나주립대 온라인 해외 교육실습 실시
상태바
경인교대-미국 인디애나주립대 온라인 해외 교육실습 실시
  • 김정남 기자
  • 승인 2021.09.0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이미지
관련 이미지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는 GTU 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와의 하계방학 해외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2021년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인교대 재학생 15명이 참여하였다.

예비교원의 글로벌·다문화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된 본 프로그램은 미국 역사 및 교육제도, 교사 교육 등을 주제로 한 특강 수강, 인디애나주립대학 예비교원들과 문화 교류 발표, 현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업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제6회 국제 심포지엄에서 경인교대 학생과 인디애나주립대 학생이 짝을 이뤄 양국의 교육·문화 제도에 대해 공동으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추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주간의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유연하게 진행되었으며, 수업 지도안을 작성하고 실제 현지 학생에게 적용해보는 기회를 가졌다는 점이 특히 좋았다는 프로그램 참가자의 의견이 있었다.

한편, 경인교육대학교는 인디애나주립대학과 2018년 1월 자매대학 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로 매년 교육실습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